본문 바로가기

네이버지식인글

(시간제수업으로 보육교사2급 취득문의염^^;;) の보육교사2급の자격증 공부할껀데 질문욤!

저는 대구에서... 더운 날씨에,,,찌고 있는 학생입니다...ㅎㅎ
사실 대구... 오늘 정말 짱 덥네요...;;ㅠㅜ

하지만 취업때문에 암울한 현실이... 참 대구의 열대야 보다 무섭습니다...ㅠㅜ

시간제수업으로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해요~

이번에 사정상 2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은 못하구요... 잠시 쉬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시간과, 취업준비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계획중인것이 어린이집 선생님, 보육교사를 생각하고 있고...
관련 자격증는 보육교사자격증(맞나?)이고, 시간제수업을 통해서 보육교사2급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저는 주중에 교회에서 하는 어린이집에서 봉사활동을 여지껏 1년 정도 해왔는데
그곳에서 봉사하시는 분들은 거의 보육교사2급자격증를 소지하고 있으시더라구요...

저는 교회 동아리활동으로 시작했지만, 계속하다보니, 재미도 있고,
아무래도 보육교사2급 자격증에도 욕심이 나길래~~

준비하려고 합니다. 보육교사자격증에도 보육교사2급과, 3급 있는것 같던데요.

일단 저는 보육교사2급 준비해서 나중에 보육교사1급까지 시험볼 생각이에요.

보육교사2급자격증과과 보육교사1급의 대우를 알고싶어요.

1급까지 따려면 시간이 좀 오래걸리지 않나 싶기도 하고, 그래도 보육교사2급자격증보단 1급이 더 좋은거자나요.

맞죠? 그리고 보육교사 2급을 공부하려면, 어떤과목을 준비해야하죠?

더운데... 수고하시구요... 좋은 답변... 기대만땅할게요...^^

-----------------------------------------------------------------------------------------------------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내용 잘읽었습니다. 도움드리고자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단 보육교사자격증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린다면 보육교사자격증은 1.2.3급으로 나눌수있습니다. 3급은 오프라인 교육원에서 취득을 하는거고 2급자격증은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해서 집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취득을 할수있습니다. 1급은 2급자격증 취득후 3년경력을 쌓으시고 승급교육을 받으면 취득을 할수있습니다. 아주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이렇게 설명을 할수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보육교사2급자격증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답변을 드립니다.

2급자격증같은경우 취득자격조건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 전문학사 이상 학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 .. 아동전공과목 12과목 36학점 (현장실습 160시간 포함) 이수한 자.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첫번째 자격을 만족하시기때문에 1년과정으로 12과목을 사이버수업으로 이수하시면 자격증이 취득이 가능하시구요. 실습과목은 거주하는곳에서 가꾸운 어린이집에서 160시간을 하시면 되십니다. 또 사이버수업으로 진행을 하시기때문에 시간 장소 제약없이 수업참여가 가능하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육교사2급자격증으로 유치원선생님은 하실수없습니다.. 유치원선생님은 정교사자격증이 있어야만 가능하시구요.. 보육교사2급자격증은 어린이집교사가 될수있는 자격증입니다^^;

일단은 이렇게 지식인에 답변내용들을 검토하시고 마지막으로 대행기관 매니져선생님들과 상담을 한번 해보시는게 가장 빠른 이해를 도울수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일단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