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지식인글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제가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취득할 생각인데요. 제가 지금 공익근무 중이거든요? 그래서 말인데요. 학점은행제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까 집에서 인터넷으로 강의만 듣는 거라면 공익하면서도 얼마든지 할수 있을것 같은데 보니까 현장실습이란게 있더라구요. 만약에 평일에 현장실습을 하는거면 공익하면서 사회복지사 준비하는 건 불가능하잖아요? 구체적으로 현장실습이란게 뭐죠. 하면 평일에 하나요, 주말에 하나요? 그리고 또 한가지 궁금한것은 학점은행제로 강의를 들으면 일주일내내(주말포함)강의를 듣는 건가요? 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강의듣고 주말은 좀 쉬었으면 해서 말이죠. 뭐 주말도 들어야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그리고 시간대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들어가야 하나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수강료는 어느정도 드나요? 질문은 여기까지예요. 좀 질문이 두서가 없었네요. 궁금한 것도 많고 생각나는대로 막 끄적거리다보니 질문이 길어졌네요. 가장 중요한 것 공익하면서 준비할 수 있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그리고 꼭 학점은행제 사이트로 사회복지사 취득하신 분들의 답변 받겠습니다. 내공 50겁니다.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내용 도움드리고자 답변드립니다.

질문내용을 정리를 좀 해보겠습니다..

1. 만약에 평일에 현장실습을 하는거면 공익하면서 사회복지사 준비하는 건 불가능하잖아요? 구체적으로 현장실습이란게 뭐죠. 하면 평일에 하나요, 주말에 하나요?

>>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같은경우 전문대학교졸업이상자면 1년과정으로 사회복지학전공 14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하실수있습니다. 14과목은 전필 10과목 전선 4과목으로 되어있구요. 전필과목에 현장실습이란 과목이있습니다. 현장실습은 일8시간 15회를 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있지만 요즘에는 현장실습기관에서 주말만이용하셔 조율이 가능하십니다.

2.학점은행제로 강의를 들으면 일주일내내(주말포함)강의를 듣는 건가요? 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강의듣고 주말은 좀 쉬었으면 해서 말이죠. 뭐 주말도 들어야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그리고 시간대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들어가야 하나요?

>> 현장실습을 제외한 13과목은 사이버대학교 시간제수업을 이수하는것이기때문에 인터넷이 되는곳에선 어디서든 수업에 참여하실수있습니다. 또한 주차별 수업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딱 수업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질문자님 스케줄에 마쳐서 주차별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하루 평균 2시간정도 수업들으시면 됩니다.

3.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수강료는 어느정도 드나요?

>> 수강료부분은 지식인관련법상 답변을 드리기 어렵겠네요.... 이부분은 질문자님이 직접 알아보셔야 할듯합니다.

답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하세요~